2023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TOP 5 | 가성비,브랜드 모델 총정리

블루투스 이어폰 참 편하죠. 예전에는 이어폰끼고 버스라도 타면 줄이 봉에 걸리고, 러닝이라도 하면 이어폰들이 귀를 막 탈출했던 기억이 나네요. 요새는 블루투스 이어폰이 상용화돼서 그런 불편함들이 많이 줄었는데요. 오늘은 블루투스 이어폰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을 위해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부터 인기있는 제품까지 보여드릴게요.

 

 

목차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이어폰에 수십만원을 쓴다는 것에 부담을 갖고 계신 분들도 분명 많으실거예요. 그런 분들을 위해 저렴한 가성비 이어폰 2가지를 먼저 소개드릴게요. 저 또한 처음에는 블루투스 이어폰 성능을 믿지 못하고 저렴한 제품부터 구매했었어요. 아직까지 줄 이어폰 쓰시는 분들, 어떤 제품으로 입문해야할지 모르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QCY T13

 

QCY제품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너무 유명하죠. QCY 브랜드 자체가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브랜드로 유명하지만, 이 제품은 그 중에서도 특히 완성도가 높기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스펙내용
블루투스 버전5.1
노이즈캔슬링가능
오디오HI-FI 지원
방수기능IP4X

T13은 2만원대의 가격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게 다양한 기능들을 지원하는데요. 노이즈 캔슬링과 방수기능, 터치 제어 기능, 그리고 전용 소프트웨어까지 지원합니다. 또한 블루투스 5.2 기술을 사용하여 연결도 안정적이고요. 착용만 하면 자동으로 핸드폰과 이어폰을 연결해주는 페어링 기능도지원합니다. 터치제어가 가능하기 떄문에, 감상중이던 노래나 영상을 멈추고 싶을땐 여타 중고가 이어폰처럼 터치로 정지나 스킵이 가능합니다.

또한 생활방수정도는 가능합니다. 땀을 흘려도 고장나지 않아요. 배터리 수명 또한 한번 착용하면 최소 4시간에서 최장 8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해 넉넉한 편입니다. 충전도 빠르게 되는 편이라, 5분 충전으로 약 1시간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2만원대의 제품에 이어폰 소프트웨어 앱이 가능할거라고 상상해보셨나요? QCY는 전용 앱을 지원해서,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사용하시면 수면 모드와 사운드 세팅까지 가능합니다.

이런 전용 앱은 사실 중고가 대기업 이어폰이 아니면 보기 힘든데요, 저렴한 가격의 모델임에도 전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사용자들이 딱 맞춰 사용할 수 있게 배려했습니다. 디자인도 세련된 편입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저렴한 블루투스 무선 모델을 찾고계시다면 이만한 모델이 없겠죠.

 

👉 최저가 확인

 

펜톤 TSX DIAPOT

다음으로는 국내 브랜드 블루투스 이어폰을 소개드릴게요. QCY 같은 경우는 그 가격이 그 제품의 가치죠. 저렴하다는 메리트가 있으니까요. 다만 아쉬운 점으로는 국내 브랜드가 아니라 A/S가 쉽지 않다는 점입니다. 2만원대 초반이니 시간 들여 복잡하게 A/S 받는 것 보다 그냥 새로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거든요.

그런 점을 고려해 이번엔 국내 브랜드의 제품으로 소개드릴게요. 중저가 브랜드지만, 국내제품이라 교환, A/S가 원활해요.

스펙내용
블루투스 버전5.3
지원 코덱 SBS,AAC
방수기능IPX7
충전시간약 1.5시간

이 제품은 블루투스 5.3 지원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빠른 전송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ACC 코덱을 지원해서 고음질을 지원합니다. 이어폰 자체의 배터리 수명도 매우 길어요. 방수도 높은 단계인 IPX7까지 지원합니다.

IPX7이 어느정도로 방수가 되는지 잘 체감이 안오실텐데요. 잠시 물에 담궈놔도 고장나지 않을 정도의 방수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물론 물에 넣어서 쓸 일은 없겠지만요.

최첨탄 블루투스 TWS PLUS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연결감도가 향상되어, 좌우 이어폰이 자유롭게 스마트폰과 마스터 연결되어 배터리 효율을 높이고 끊김 현상을 개선했습니다. 좌우 이어폰을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요. 게이밍 모드도 지원합니다. 영화나 영상을 시청할 때 게이밍 모드를 실행하면, 몰입감을 높여주고 딜레이 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최신형 이어폰이라면 주변 소리 감지 기능도 있어야겠죠. 주변 소리 감지 모드를 사용하면 반경 1미터까지 주변 소리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 본체를 2초간 길게 터치하면, 주변사람과 대화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40M 반경까지 원활하게 연결 가능합니다. 사용시간은 최대 10시간이며, 게이밍 모드 사용시 좀 더 적어질 수 있습니다. 본체 독과 함께 충전하며 사용할 시 사용시간은 32시간입니다. 

디자인이 참 예쁘지 않나요? 독특하고 개성이 넘치는 디자인인데요. 색상은 블랙, 화이트 두가지 입니다. 외형적으로는 블랙이 좀 더 유니크하고 예뻐보이네요.

국내 브랜드이니만큼 믿을 수 있는 품질, 원활한 A/S, 훌륭한 가성비, 귀여운 디자인. 

뭐 하나 부족한 점이 없는 모델이에요. 

 

👉 최저가 확인

 

브랜드 이어폰 추천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폰을 쓰시는 분들에게는 에어팟 시리즈를, 갤럭시를 쓰시는 분들에게는 버즈 시리즈를 추천드리는데요. 일단 호환성이 자사 제품이니만큼 월등하게 편하기 때문입니다.

같은 생태계에 속해있는만큼, 연결도 안정적으로 빠르고, 쉽게 설정할 수 있거, 전용 소프트웨어도 제공하기도하죠.

하지만 에어팟 시리즈나 버즈 시리즈나 너무 다양하죠? 종류도 너무 많고, 가격은 천차만별이고.

최근에 나온 시리즈가 물론 기능적으로는 가장 좋겠지만, 최신 시리즈는 너무 비싸서 부담되죠. 그런 분들을 위해 현재 나온 시리즈 중 제일 가성비가 좋은 시리즈를 소개드릴게요.

에어팟 3 & 에어팟 프로


에어팟 3과 에어팟 프로 둘 중 하나를 추천드릴게요. 두 제품은 취향차이인 부분이 있어서, 각각 장단점을 소개드릴테니 본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각각 비교하며 설명드릴게요.

 Airpods 3Airpods pro
센서포스 센서터치 제어
사용시간최대 6시간, 충전 케이스 사용 시 30시간최대 6시간, 충전 케이스 사용 시 30시간
나의 찾기이어폰에 대한 근접도 보기 지원이어폰과 케이스를 위한 탐색 지원
블루투스 버전5.05.3
방수기능IPX4IPX4
공간음향OO
노이즈캔슬링XO
주변 소리 듣기XO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매우 편하고, 시끄러운 공간이나 차도를 걸을 때 유용합니다. 프로와 3세대의 가격 차이가 엄청나게 크지는 않아서,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프로와 3세대의 가격차이가 그렇게 크지 않아서 프로의 가성비가 더 좋아보이지만, 커널형은 외이도염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가 없죠.

과거 외이도염을 겪었던 적이 있으시면 3세대를 추천드릴게요. 

만약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크게 필요하지 않으시다면, Airpods 3세대를 추천드려요. 가격도 10만원 가량 저렴하고, 기능적으로도 뒤떨어지지 않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제외하면 pro와 큰 차이가 없거든요. 또 Airpods pro보다 통화품질, 음질, 편의성은 더 뛰어나다는 평가도 받고 있습니다. 

오픈형을 좋아하시면 에어팟 3세대를, 귀가 꽉 차는 커널형, 완벽한 노이즈 캔슬링을 원하시면 에어팟 프로 2세대를 추천드릴게요.

Airpods 3세대의 가격은 정가 259,000원, 할인가 227,920원입니다. 

Airpods pro 2세대의 가격은 정가 359,000원, 할인가 308,700원입니다.

각 환율이나 할인폭에 따라 가격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구입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에어팟 3세대 최저가 확인

 

👉 에어팟 프로2 최저가 확인

 

갤럭시 버즈 2 프로

갤럭시 버즈 2 프로는 갤럭시에서 낸 가장 최신버전의 프로 이어폰인데요. 가장 최신형 이어폰임에도 가격이 크게 높지않아 부담없이 구매하실 수 있어요. 프로 모델링이다보니 성능은 말할 것도 없고요. 

스펙내용
블루투스 버전5.3
드라이버 유닛2-way 스피커
마이크 총 6개
지원코덱scalable,AAC,SBC
방수기능IPX7
노이즈 캔슬링지원
공간음향지원
주변소리 듣기지원

갤럭시가 근래 낸 무선 이어폰 시리즈 중 가히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도 지원되고, 이어폰을 착용하고 대화를 할 수도 있고, 360도 공간음향도 지원합니다.

사람들이 이어폰을 살 때 고려하는 기능들은 전부 지원하면서, 가격도 기능 대비 저렴합니다.

갤럭시 유저분들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께도 자신있게 추천드릴게요. 실제로 사용해봤는데,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에어팟 프로에 비해 뒤처지지 않고, 이어버드의 크기도 전작에 비해 작아져서 오랜시간을 착용해도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음질 역시 SSC 코덱을 지원해서 깔끔하고 뛰어납니다. 특히 저음이 좋습니다. 고급 무선 이어폰인 것 처럼 훌륭했습니다.

통화품질도 훌륭합니다. 차도에서 사용해도 목소리를 선명하게 잘 잡아냅니다. 자동으로 대화 감지 기능을 제공해서, 이어버드를 착용한 상태에서 말을 하면, 노이즈 캔슬링 상태에서 주변 소리 듣기 모드로 바뀝니다. 노래를 흥얼거리는 정도에는 반응하지 않고, 정확하게 말을 해야 반응해서 켜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커널형이니만큼 외이도염 문제는 피해갈 수 없겠죠. 이어팁을 바꾸면 해결이 된다고 하지만, 커널형 이어폰의 고질적인 문제점이기도 합니다. 되도록이면 장시간 착용을 피하시고, 착용하신 채로 주무시는 것은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디자인도 무광으로 고급스러워요. 유광이었던 전작에 비해 훨씬 고급스럽습니다. 색은 그라파이트 (검은색), 보라 퍼플, 화이트로 3가지 색이 제공됩니다.

정가 279,000원이지만, 특가 할인을 잘 노리시면 160,000원에도 구매 가능합니다. 특가 없이 구매하실때에는 20만원 초반대로 상시 할인하고 있습니다. 특가를 잘 기다리셨다 구매하시면 십만원 중후반대로도 구매하실 수 있으세요.

갤럭시를 쓰시는 분들께 선물용으로도 추천드려요. 기념일에 특별한 선물이 될거라고 자신합니다.

이전에 버즈 시리즈의 애매한 성능에 다른 이어폰을 구매하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다시 돌아오세요. 전 작의 문제점들은 개선하고 어느것 하나 빠지지 않는 프로버전이 되어 돌아왔습니다.

 

👉 최저가 확인

 

소니 링크버즈S 노이즈캔슬링 WF-LS900N

음향제품하면 소니죠. 소니는 플스시리즈의 제작사로도 유명하지만 음향제품으로도 매우 유명한 회사인데요. 마지막으로는 소니의 십만원대 이어폰 소개드릴게요. 

스펙내용
블루투스 버전5.2
지원 코덱SBC, AAC, LDAC
노이즈 캔슬링듀얼 마이크로 지원
배터리 수명최대 9시간
방수기능IPX4

이 제품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 제품도 있지만, LS900N을 소개드리는 이유는 이 작은 사이즈가 너무나도 매력적이기 때문입니다. 무선 이어폰의 고질적인 단점을 꼽자면 이어폰에 배터리를 넣어야하기 때문에 크기가 어쩔 수 없이 커진다는 점이겠죠. 하지만 LS900N은 귀에 딱 맞는 작은 사이즈로, 장시간 착용해도 불편하지 않습니다. 작으니 당연히 가볍고요.

무선 이어폰을 착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알겠지만 무거운 제품을 착용하면 정말.. 귀가 아파요. 그런 점에서 LS900N은 유선 이어폰처럼 귀에 딱 맞는 가벼운 착용감으로 편안하고 착용할 수 있습니다.

작다고 기능마저 적으면 안되겠죠.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주변 소리 듣기 모드, 자동 대화 기능도 지원합니다. 

소니 이어폰에 대해 얘기하려면 음질 얘기를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몰입에 깊이를 더해주는 사운드 기술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프리미엄 LDAC 코덱 지원으로 원음의 사운드를 완벽하게 재현합니다. 압축 과정에서 손실되는 고음 사운드를 업스케일링 기술을 통해 복구해 깊은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디자인은 무난하고 깔끔한 편으로 호불호가 나뉘지 않습니다.

색도 블랙, 화이트, 에크루, 지구를 형상화한 어스 블루로 총 4가지나 지원합니다. 

 

 

어스블루에 담긴 의미가 남다르네요, 어스 블루는 쓰고 버려지는 생수통을 재활용한 재생 플라스틱을 활용하여 모든 이어버드와 케이스가 각각 다른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환경을 생각한 제품이네요. 주변에 환경을 생각하는 지인이 계시다면 선물용으로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소니 LS900N은 기존 무선 이어폰들이 크고 무거워서 귀가 아프셨던 분들, 음질에 예민하신 분들꼐 강력 추천드릴게요. 너무나도 우수한 착용감이 이 제품의 가장 큰 메리트인 것 같습니다. 작은데도 성능은 떨어지지 않고요. 

가격은 정가 249,000원이지만, 할인가 192,700원대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특가 할인시 10만원 중반대까지 떨어질 수 있습니다.

 

👉 최저가 확인

 


오늘은 이렇게 블루투스 이어폰 5가지를 소개드렸어요, 원하시는 제품에 따라, 예산에 따라 구매하시기를 추천드려요. 과거에는 유선이어폰에 비해 무선 이어폰이 음질적으로 많이 뒤쳐졌었는데, 지금은 아주 고가의 제품이 아니라면 무선 이어폰도 유선이어폰에 준하는 음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선 이어폰 구매를 망설이고 계셨다면, 오늘 제가 소개드린 5가지의 제품들 중 구매해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으나 구매금액은 동일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