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추천 TOP 5 종류별 가성비 모델 추천(2023년)

  • Post author:
  • Post comments:0 Comments

모니터 구매를 생각하고 계신가요? 사용 목적에 따라, 예산도 다르고 원하시는 스펙도 다르실 텐데요. 오늘은 다양한 사용목적에 맞춰서 가성비 모델부터 성능을 잡은 모델까지 5가지의 모니터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다양하게 소개드릴 테니 본인의 목적에 맞는 모니터 구입에 참고하세요.

가성비 모니터 추천 썸네일

목차

 

 모니터 구매 요령

 

모니터를 구매할 때 어떤걸 봐야 할까요? 예산은 준비됐는데, 사양 같은 건 아무래도 전자기기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 아니면 모르기 쉽죠. 모니터를 구매할 때 어떤 점을 고려하셔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1. 크기와 지원하는 해상도

24인치를 구매해야 할지, 27인치를 구매해야 할지, 혹은 그 이상의 크기를 구매해야 할지 고민되시죠?

보통 22인치에서 27인치까지를 많이 구매하시는데요. 

개인적으로는 24인치가 가장 적당한 것 같습니다. 22인치는 좀 작고, 27인치는 책상에 비해 과하게 큰 경우가 있거든요.

본인이 사용하는 책상의 크기에 맞춰서 구매를 고려하시는게 좋겠죠. 

또, 1080p 해상도로 충분한지, 1440p, 4K 해상도가 필요한지 생각해 보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일반 사무용이면 1080p 해상도로도 충분하겠지만, 영상작업용이면 1080p로는 부족하겠죠. 

 

2. 색재현과 밝기

작업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건 모니터의 선명도겠죠. 사무작업을 할 때 글씨가 잘 보이지 않는다거나, 그래픽 작업을 하는데 픽셀이 깨진다거나 하는 사태가 발생하면 안 되니까요. 또, 많은 사람들에게 같은 색감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모니터가 얼마나 색 재현을 잘 해내는지도 중요하겠죠. 

 

3. 브랜드가 검증되면서도 저렴할 것

검증된 브랜드에서 구입을 하는 게 안전한 길이겠죠. 무작정 저렴하다고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에서 구입을 하게 되면 사후 A/S나, 교환 환불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크게 이 3가지를 중점으로 생각하고 모니터를 고르시면 되는데요. 마찬가지로 오늘 소개드릴 제품 모두 이 3가지를 우선적으로 고려해서 준비했습니다. 

 

 

 사무용 모니터 추천

 

LG 24MK600M

 

LG 24MK600M 사진

 

아무래도 사무용은 크게 고사양이 필요하지 않죠.

단순 문서작업이나 엑셀 작업을 위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물론 가볍게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려요. 적당한 메인 모니터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사무용 모니터는 보통 22인치나 24인치를 많이들 구매하세요. 사무용이니 주사율은 60hz 이상이면 충분하고요.

장시간 모니터를 바라봐야 하기 때문에 눈이 피로하지 않은 게 중요하겠죠. 

 

그런 점들을 고려해서 Lg의 24 mk600 m 제품을 가져왔어요. 

스펙내용
화면 크기24인치
해상도1920×1080(Full HD)
패널IPS
응답속도5ms
주사율75Hz
커넥터HDMI, D-Sub, 오디오아웃

 

lg 24mk600m 제품의 사양입니다.

IPS 패널이 뭔지 궁금하실 텐데요. 

IPS 패널은 시야각이 넓고 색상 표현이 정확합니다. 일반적인 사무용 도로 사용하실 거라면 TN 패널에 비해 IPS 패널이 훨씬 적합합니다. 또한 AMD freeSync 기술이 탑재되어 있어 동영상을 볼 때에도 끊기지 않고 시청할 수 있습니다. 

HDMI로 연결 시 75hz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게임을 가볍게 즐기시는 사용자 분들도 보다 게임을 끊기지 않고 즐기실 수 있어요. 메인모니터로 사용하기에 손색이 없습니다. 

가격은 정가 209,000원 제품이지만, 할인가 167,000원입니다.

 

 

👉최저가 바로가기 

 

DELL U2720Q

 

DELL U2720Q 사진

 

다음으로는 조금 더 고성능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을 위한 모니터입니다.

프로그래머나 디자이너, 영상편집자 같은 직업이나, 그러한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더 현실적인 색감과 4K 지원, QHD, 화면 크기도 크면 좋겠죠. 해상도 지원이 중요합니다. 그런 분들은 주로 애플의 모니터를 이용하시지만, 애플 모니터 같은 경우는 가격이 너무 비싸니까요. 영상작업자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모니터를 소개드릴게요. 

 

스펙내용
화면크기27인치
해상도3840X2160 (4K UHD)
패널IPS
밝기350CD
응답 속도5ms
색상1.07억7천만 색상 지원, 99% sRGB, 95% DCI-P3

 

가성비 디자이너 노트북입니다. 가격이 다른 모니터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아서, 영상에 작업하시는 분들이나 현장에서 쓰는 모니터로 유명해요.

27인치라 큰 걸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모자랄 수도 있지만, 큰 걸 선호하는 게 아니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감도입니다. 4K 지원하고, IPS 패널이라 컬러 재현에 매우 좋아요.

USB-C 인터페이스를 지원해서, MacBook 등의 노트북과 연결해서 디스플레이 출력이 가능합니다.

MacBook이랑 색감을 비교하며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물론 가격이 저렴한 가성비 디자이너 모델이다 보니 주사율이 60hz로 낮기는 하지만, 일반적인 영상을 올리는 유튜브 같은 매체는 60hz 지원이기 때문에 영상작업용으로는 충분합니다. 

 

고해상도 4K 지원에, 색 지원도 풍부하고, IPS 패널로 그래픽 디자인, 비디오 편집과 같은 고성능 그래픽 작업을 구현하는데 최적화된 모니터입니다. 또한 스틱 조정기능과 연결 포트도 다양하여 호환성이 좋습니다. 디자이너, 영상작업 전문가 분들에게 가성비 모니터로 추천드립니다. 

 

정가 729,000원 제품입니다. Dell사의 모니터인 만큼 델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품질, 서비스, 기술지원에 대한 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3년간 무상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최저가 바로가기

 

 

 게이밍 모니터 고르는 방법

모니터를 구매하시는 분 들 중에는 게임을 즐기기 위해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게이밍 모니터로는 어떤 모니터를 사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게이밍 모니터를 사야 할 때 보셔야 할 건 많지 않습니다. 

 

1. 주사율

게임에서의 캐릭터가 얼마나 부드럽게 움직이는지의 수치입니다. 뚝뚝 끊기면 상대방을 조준하기가 쉽지 않겠죠? 일반적으로 144hz 이상을 권장합니다. 

 

2. 응답속도

마우스로 빠르게 반응했지만 모니터가 담아주지 못하면 아무 의미가 없겠죠. 게임에서 움직임에 대한 반응속도가 빠를수록 게임 플레이가 정확해집니다. 일반적으로 1ms가 권장해요. 

 

3.G-Symc / FreeSync

게임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면 깨짐 현상을 방지해 주는 기능입니다. 

 

그 외의 부분은 아까 설명해 드린 점과 동일합니다.

 

 게이밍 모니터 추천

 

한성컴퓨터 TFG27 F16 V 1500R 리얼 165 게이밍

한성컴퓨터 TFG27 F16 V 1500R 리얼 165 게이밍 사진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로 추천드릴게요. 게이밍 모니터를 구매하고 싶지만 예산이 적은 분들께 추천드려요. 게이밍 모니터 입문용으로 적합합니다. 

 

스펙내용
화면 크기27인치
해상도1920X1080
패널VA
주사율165hz
밝기300cd
응답 속도1ms

 

1500R 커브드 모니터로, 일정한 초점거리를 유지하여 눈동자를 움직이지 않아도 한눈에 쏙 들어오는 곡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커브드 모니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VA패널이 어떤 건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VA패널은 광시야각이 넓어 IPS 패널에 비해 색재현도 좋고, TN 패널에 비해 깊은 검은색을 표현할 수 있어 게임에서 화면의 명암대비가 높아진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TN 패널에 비해 반응속도가 느리기는 하지만, 취미로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AMD FreeSync 기술이 탑재되어 있어서, 게임 화면의 끊김 현상이 최소화됩니다.

슬림 베젤로 큰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디자인 자체도 유니크해서 좋습니다. 

 

무난한 게이밍 모니터,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 정도로 함축할 수 있습니다.

가격대에 비해 지원하는 기능도 많고, 패널이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169,000원이라는 가격을 생각하면 그 정도는 눈감아줄 수 있습니다. 

브랜드인 한성은 컴퓨터와 노트북, 액세서리로 유명한 국내브랜드인데요. 한성에서 제품 보증 1년과 A/S도 지원됩니다. 

 

 

👉최저가 바로가기

 

 

 

벤큐 ZOWIE XL2546 K 

벤큐 ZOWIE XL2546 K  사진

게이밍 모니터로 너무 유명한 브랜드죠. 벤큐의 ZOWIE XL2546 K입니다.

프로게이머분들도 많이 쓰시는 게이밍 모니터를 소개드릴게요.

 

스펙내용
화면 크기24.5인치
해상도1920X1080 (FHD)
패널TN
주사율240HZ
밝기320cd
응답 속도0.5ms

 

240hz의 초고속 주사율로, 게임 플레이가 엄청나게 부드러워요. 개인적으로는 144hz 보다 훨씬 부드러워진 게 체감이 되더라고요. 응답속도도 0.5로, 1ms보다도 예민하게 반응합니다. 한 티끌이 중요한 FPS에서 정말 중요한 장점이죠. 또한 DyAc+ 기술을 사용하여 모션 블러를 최소화하여 높은 시야각과 빠른 반응이 필요한 상황에서도 성능이 좋습니다. 

또한 TN 패널을 채용해서 게이머 분들에게 적합해요. TN 패널은 다른 패널에 비해 응답속도가 매우 빠르고, 높은 주사율을 지원해요. 시야각과 색재현은 부족할 수 있지만, FPS나 여타 게임에서 모니터의 가장 중요한 점은 역시 응답속도겠죠. 

 

24.5인치로 적당한 크기, 빠른 반응성, 높은 주사율, 게이밍 모니터로써 필요한 기능들을 전부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제로프릭션 기술로 모니터 스크린의 광택을 줄여 눈의 피로도를 최소화했습니다. 장시간 게임을 즐겨도 눈이 피곤하지 않아 좋아요. 

FHD 지원이라 4K 와 같은 고화질을 원하시면 부족할 수는 있지만, 게임을 즐기는 걸 주로 여기신다면 FHD로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하드웨어적 기능도 뛰어난데요. 개개인에 맞춘 게이밍 자세를 쉽게 설정할 수 있도록 각도를 체크할 수 있게 눈금이 있습니다. 집중력을 위한 측면 스크린 실드, 모니터 왼쪽 뒤편으로 헤드셋을 걸 수 있는 헤드셋 훅도 있어서, 게이머들을 위해 세심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정가는 999,000원이지만, 할인가는 699,900원입니다. 할인폭이 넓고 다양한 편이니까 유의하셔서 구입 바랍니다.  

프로게이머 경기용 모니터로도 사용이 되는 벤큐 XL2546 K, 게임에 진심이시라면 추천드립니다. 

무상으로 3년간 A/S 지원됩니다.

 

 

👉최저가 바로가기

 

 

 듀얼모니터 추천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제품은 듀얼모니터용 모니터입니다. 

사무용이더라도, 고성능 작업용이더라도, 게이밍용이어도 모니터 한 개로는 부족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가성비 듀얼모니터 소개드릴게요.

 

한성컴퓨터 ULTRON 2235V PLUS

한성컴퓨터 ULTRON 2235V PLUS 사진

듀얼모니터로는 이 제품을 추천드릴게요.

듀얼모니터는 서브모니터이니만큼 가성비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 저렴한 것도 중요하고요.

일반적으로 듀얼모니터는 작업 중 옆의 화면에 영상을 띄워놓는다거나, 다른 쪽에 참고자료를 띄워 놓는 용도로 구매합니다. 업무 효율 상승에도 도움이 되고, 게임을 즐기며 한쪽으로는 영상을 볼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추세예요.

 

듀얼모니터는 일반적으로 모니터와 같은 사이즈로 구매하거나, 조금 더 작은 사이즈로 구매합니다. 혹은 세료 비율로 사용하여 작업효율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소개드릴 ULTRON 2235V PLUS는 무난하고 저렴한 모니터예요. 모니터에 많은 사양을 기대 안 하고 인터넷 서핑용이나 정말 단순 문서작업용으로 구매하신다면 메인 모니터로도 손색없습니다. 모니터 각도를 조절할 수도 있어 원하시는 대로 세팅할 수 있습니다. 호환성도 좋아서, 원하시는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펙내용
화면 크기22인치
해상도1920X1080
패널VA
주사율75hz
밝기250cd
응답 속도4ms

 

스펙은 그냥 무난 무난한 모니터입니다. 가격대 비하면 훌륭한 사양이죠. 아무래도 저렴한 모니터다 보니 VA패널을 채용했습니다. 그래도 서브모니터로 쓰기에는 괜찮습니다.

한성모니터다 보니, 품질은 확실합니다. 1년 동안 A/S 지원됩니다. 가격은 정가 109,000원이고, 할인가 89,000원입니다. 할인폭이 넓으니 유의해서 구매하세요.

 

 

👉최저가 바로가기

 

쿠팡 관련 사진

 

오늘은 이렇게 사무용 모니터, 디자인 및 영상작업 모니터, 게이밍 모니터, 듀얼 모니터까지 알아봤습니다. 용도에 따라 적합한 모니터를 구매하시는 게 좋겠죠. 패널 별 장점도 간단하게 설명드렸는데요,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딱 맞는 모니터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