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2 말파이트 서폿 룬 템트리 (+카운터)

  • Post author:
  • Post comments:0 Comments

말파이트는 탑 라인전에서 굉장히 승률이 좋은 챔프로 현재 롤 메타에서도 1티어 2티어를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초반 탱탱한 방어력과 상당한 AP딜, 6랩 이후 강력한 에어본을가진 말파이트는 서폿으로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말파이트 서폿의 룬, 템트리, 바텀라인전 상성에 따른 카운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롤-말파이트-스킨

말파이트 룬 및 템트리

말파이트 서폿의 핵심은 유성과 Q굴렁쇠를 이용한 지속적인 딜교입니다. 따라서 메인룬에 유성과 마순팔, 깨달음, 주문작열을 들어주고, 보조룬으론 궁극의 사냥꾼과 비열한 한 방을 들어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뼈방패와 생명의 샘 또는 철거를 들어 유지력을 높이는 것을 조금더 선호하는데, 개인의 취향에 따라 보조룬은 자유롭게 들어주시면 좋습니다.

롤-말파이트-서폿-룬특성

템트리는 딜과 탱 중 선택하셔야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탱탱한 말파이트 서폿을 더 좋아해서 서리불꽃건틀렛과 가갑 대자연의 힘 등을 올려 R쿵쾅 이니쉬 후 몸빵 역할을 합니다. 딜 말파는 원딜을 원콤에 삭제시킬 수 있지만 실패했을 경우 살아남을 확률이 매우 적기 때문에 팀원들이 보기엔 갔다던지는 것으로 비춰질 수 있습니다.

롤-말파이트-서폿-탱템트리
롤-말파이트-서폿-딜템트리

바텀 라인전 및 카운터

1. 라인전

말파이트 서폿은 Q선마를 하여 지속적인 굴렁쇠와 유성딜로 원딜을 괴롭히는 맛이 쏠쏠합니다. 1랩 굴렁쇠는 마나소모량에 비해 딜이 얼마 약해 3랩때 굴렁쇠를 2개찍은 후 유성과 함께 굴렁쇠질을 맥여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2. 카운터

말파이트 서폿터는 레오나 알리 노틸과 같은 기존 탱커 서폿들 보다 접근성이 좋지 않고 탱킹능력도 떨어지기 때문에 유틸 서폿들에게 약한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세나, 룰루 와 같은 깐족거리는 챔프들에게 초반에 후들겨 맞게 되면 우리팀 원딜이 매우 힘들어질 수 있어 적절한 거리 조절이 필수입니다.

롤-말파이트-서폿-카운터-챔프

이상으로 오늘은 시즌12에서도 쓸만한 말파이트 서폿의 룬과 템트리, 카운터 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말파이트는 역시 야스오와 함께 했을 때 빛을 발하기에 친구와 함께 야말조합으로 바텀을 파괴시키는 재미를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