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때는 충치치료가 아파서 무서웠더라면, 어른이 되고 나서는 무시무시한 가격 때문에 치과가 무섭죠. 초기에 발견한 충치라면 레진이나 아말감으로 치료가 가능하지만, 오랜 시간 방치되어 있던 충치라면 임플란트 치료가 불가피한데요.
임플란트 치료는 수백만 원을 호가하기 때문에 비용적으로 부담이 심하죠. 오늘은 가격부담을 조금이라도 낮추기 위해 여러 가지 임플란트 정보를 소개할텐데요. 임플란트 가격과 비용, 그리고 임플란트 종류와 유명 브랜드 회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임플란트에 대한 이해, 수술시간은?
임플란트는 발치 이후에 나올 수 있는 치료법 중 하나로, 턱 뼈나 안면 뼈에 티타늄과 같은 재료를 심어 발치한 치아를 대체하는 방법입니다. 치아의 손실을 보충해주기도 하고, 치아교정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를 추천드리는 이유로는, 인접 치아들을 손상시키지 않고 치아의 기능을 회복할 수 있고, 안정적으로 턱 뼈에 고정되기 때문에 자연 치아와 가장 비슷한 강도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임플란트 수술시간은 15분에서 한시간 반 내로, 어려운 경우가 아니라면 보통 30분 이내에서 끝나는 편입니다.
임플란트 장점 3가지
우선 틀니같이 착용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실제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기능적으로나, 미관적으로요. 주변 치아의 생김새와 색상도 비슷하게 만들기 때문에 보는 것만으로는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치아가 빠지고 나서 방치하게 되면 얼굴에 변형이 생기는데요, 임플란트는 발치한 치아 자리에 그대로 새로운 인공치아를 이식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런 점에서는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임플란트는 수명이 길어요. 임플란트의 주재료는 티타늄이지만, 티타늄이 자연치아보다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평생 사용할 수는 없지만, 10년~20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번의 시술로 10년 이상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경제적이고 편리합니다.
부득이하게 발치를 하셔야 하는 상황이라면, 틀니나 브리치보다는 임플란트를 추천드릴게요.
임플란트 종류
보통 치과에서, 선생님이 추천해 주는 대로 임플란트를 하시다 보니 많은 분들께서 임플란트의 종류가 다양하다는 사실을 모르시는데요, 임플란트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더 잘 맞는 임플란트를 고르시는 게 중요해요. 어떤 임플란트가 본인에게 잘 맞는지, 임플란트 각각의 특징과 가격을 알려드릴게요.
임플란트 종류는 결합구조, 모양, 직경, 길이로 나눌 수 있습니다.
결합구조
일반적으로 스크루형 임플란트와 시멘트형 임플란트로 나뉘어요. 스크루형 임플란트 같은 경우는, 임플란트와 인공치아를 나사로 결합하는 방식이에요. 임플란트 상단에 있는 나사형 구조에 또다른 나사로 인공치아를 고정시켜요. 스크류형 임플란트 같은 경우는 유지보수, 교체가 편리해서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방식이에요.

시멘트형 임플란트는, 임플란트와 턱 뼈를 시멘트로 결합하는 방식이에요. 시멘트는 고정이 잘되지만, 유지 보수와 교체가 어려워서 요즈음은 많이 하시는 추세는 아니에요.
모양
모양은 크게 실린더형 임플란트랑, 테이퍼형 임플란트가 있어요. 실린더형 임플란트는, 실린더 모양을 가지며 일반적인 임플란트 설치에 사용돼요. 주로 단순한 치아 결손 같은 부분에 적용돼요.
테이퍼형은 제작 임플란트로, 턱 뼈에 충분한 공간이 없는 경우 맞춤으로 만들어서 쓸 수 있어요. 뼈조직의 결손이 있는 경우에 사용됩니다.
직경
3mm에서 6mm 사이의 사람의 구강에 맞춘 크기가 제공돼요. 턱뼈의 구조와 같은 환자의 개별적인 상황에 따라 선택됩니다. 일반적으로 턱뼈의 폭과 너비를 고려하여 적절한 크기의 임플란트를, 의사의 진료를 통해 선택하시게 됩니다.
보통 길이 7mm 이상, 폭경 4mm 이상의 임플란트를 사용합니다.
임플란트는 이러한 점들을 고려해서, 임플란트를 필요로 하시는 환자분들에 맞게 정해지는데요. 그렇다면 이제 염두해야 할 점은 브랜드와 가격이겠죠.
임플란트 회사 브랜드 (국내,해외)
1. 국내 임플란트 브랜드
오스템임플란트, 덴티스, 덴티움, 디오, 메가젠, 코웰메디와 같은 브랜드가 있습니다.
국산 브랜드만 정리했는데도 브랜드의 종류가 참 많고 복잡하죠. 이중에 어떤 브랜드가 가장 유명한지, 어떤 브랜드가 가장 저렴한지 정리해 드릴게요.
오스템 임플란트
오스템 임플란트는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임플란트 제조 브랜드예요. 오스템 임플란트는 장기간의 연구와 개발을 통해 높은 품질의 임플란트를 제조하기로 유명한 업체예요.
제품의 라인업도 다양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 적합한 임플란트를 제공해요. 25년 된 기업으로 경험과 기술력이 좋습니다. 또한 국내 최고 기업인 만큼 수많은 임상 연구를 통해 높은 이식 성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스템 임플란트의 가격은 보통 CA 130만 원, BA 160만 원 정도입니다. 개개인에 따라 맞춤형이기 때문에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덴티스 임플란트

덴티스 임플란트는 믿을만한 품질을 가진 브랜드 중 합리적인 가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덴티스 임플란트의 가격은 70만 원에서 90만 원 선으로 보다 저렴한 가격에 임플란트를 맞출 수 있습니다.
저렴하다고 품질까지 저렴하면 안 되겠죠, 덴티스 임플란트는 착용감이 편안하고, MINI 버전이 유명해 인접 치아를 손상시키지 않기로 유명합니다.
2. 해외 임플란트 브랜드
SIC 임플란트, 앤서지 임플란트, BIOMET 3I와 같은 브랜드가 있습니다.
유명한 브랜드를 꼽자면 SIC 임플란트인데요, 국내 임플란트 기술이 좋아진 지 오래고, 가격적인 메리트나 한국 건강보험 정책이 국내 브랜드에 많이 적합해서 가격적인 부담을 줄이시려면 아무래도 국내브랜드에서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임플란트 가격 비용
앞서 말씀드린 가격은 브랜드별 가격입니다. 많은 분들이 전문의에게 진료받고 견적을 낸 가격이 다른 병원에 비해 과하게 비싼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실 텐데요. 지역별로 임플란트의 평균 가격을 알아볼게요.
임플란트 가격은 전국 기준, 최저 가격 50만원에서 최대 190만원입니다. 평균적으로 약 110만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견적 비용이 평균가 이상이어도, 개개인의 상황이나 제작해야 하는 점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과하게 차이 나는 게 아니라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너무 비싸다면, 다른 병원과 비교해서 치료받으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오늘은 임플란트의 종류, 브랜드에 관해서 알아봤습니다. 임플란트 같은 경우는 만 65세 이상이면 건강보험도 적용이 되기 때문에 충분이 잘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가격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사용자 개개인의 치아 사용 습관, 잇몸뼈의 상태입니다. 가격이 저렴한 임플란트를 맞추는 것도 좋겠지만,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의 치아 상황에 맞는 브랜드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