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점수 무료조회 방법 5가지 총정리!

21세기 현대사회를 살면서 관리해야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 아주 중요한 것이 바로 신용점수입니다. 급전이 필요해 대출을 받거나, 금융기관에서 관련업무를 처리할때 신용점수가 낮다면 곤란한 경우가 많죠. 

그렇다면 몇점부터 높은 신용등급에 속한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최소 850점, 즉 3등급부터 신용점수가 괜찮다고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마이크레딧 올크레딧 신용점수표

무료로 신용조회가 가능한 곳은 나이스지키미, 올크레딧, 카카오뱅크, 토스, 네이버페이가 있습니다.

이제 직접 자신의 신용점수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회원으로 간단히 알아볼 수 있는 방법과, pc 모바일 두가지 방법 소개합니다.

목차

1. 나이스지키미

나이스지키미

나이스지키미는 국내 최대 신용정보회사입니다. 비회원으로 간단히 신용점수 조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의무이고 휴대폰 인증을 받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1. 나이스지키미 홈페이지 접속
  2. 키워주는 신용생활 – 신용점수 확인하기 클릭
  3. 보안프로그램 설치
  4. 로그인
  5. 신용점수 조회

위와 같은 단계로 신용점수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이스지키미는 어플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최초 아이핀 인증이 필요해서 웬만하면 PC로 조회하는 것이 편합니다. 

나이스지키미는 1년에 3회 무료신용등급 확인이 가능합니다. 1~4월, 5~8월, 9~12월마다 한번씩 조회할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를 조금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국민연금이나 건강보험 등의 공공기관 납부내역을 고지하거나 은행, 투자, 보험 등의 금융정보 내역을 올리면 3~5점이 올라갑니다. 이 또한 나이스지키미에서 가능합니다.

2. 올크레딧

올크레딧

KCB 올크레딧에서 신용점수 조회가 가능합니다. 나이스지키미와 마찬가지로 1년에 3번 무료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올크레딧 홈페이지 접속
  2. 하단 오른쪽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클릭
  3. 아이핀 로그인
  4. 신용조회

올크래딧

내 신용점수를 클릭하면 1년 25,800원을 지불하는 유료 서비스로 안내합니다. 그래서 적잖이 당황할 수 있는데요. 메인 홈페이지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작게 금융소비자보호에 전국민무료 신용조회가 있습니다. 이 곳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외에 올크레딧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신용점수 향상 무료 진단, 신용위험도 무료 진단, 대출가능 진단 등이 있습니다. 아이핀 계정이 있다면 올크레딧에서 편리하게 신용조회하시길 바랍니다.

3.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신용조회

전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카카오뱅크와 연동하여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신용조회가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신용조회 방법 중 하나입니다. 카카오뱅크 공동인증서만 하나 만들어 놓으면 언제 어디서든 가능하니 말이죠. 

  1. 카카오뱅크 어플 접속
  2. 우측 하단 점 3개 터치
  3. 내 신용정보 터치
  4. 신용점수 조회

카카오뱅크에서 제공하는 신용점수는 올크레딧을 기반으로 합니다. 카뱅은 중간다리 역할을 해주는 것이죠. 아직까지 카카오뱅크가 없으시다면 하나 만드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송금 등 쓸모가 정말 많습니다.

4. 토스

토스신용조회

금융 어플, 토스에서 신용조회가 가능합니다. 2017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무료 신용조회 서비스가 약 2년만에 사용자 1천만명을 돌파하기도 했죠. 그만큼 금융서비스에서 믿음직한 어플입니다. 

  1. 토스 어플 실행
  2. 우측 하단 줄 3개 클릭
  3. 신용 클릭
  4. 신용점수 조회

토스를 통해 KCB 올크레딧, 나이스지키미 점수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신용정보회사 두 개의 점수가 10~20점 정도 다른데요. 토스 어플로 한번에 조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외에 신용점수가 하락한 원인, 신용점수 관리 팁, 대출잔액 변동 등의 정보를 수시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5. 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신용등급조회

네이버페이에서 신용등급 조회가 가능합니다. 토스나 카카오뱅크에 밀려 네이버페이로 조회하는 분들은 비교적 적긴 합니다. 다만 토스처럼 올크레딧과 나이스 신용점수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으며, 또래 대비 점수와 함께 추정소득 등의 양질의 금융정보를 제공합니다.

  1. 네이버페이 어플 실행
  2. 내 자산 터치
  3. 신용관리 – 점수조회 터치
  4. 신용점수 조회

올크레딧, 토스처럼 신용점수 올리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어플이 익숙하시다면 이 곳에서 신용조회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신용점수 무료로 조회하는 방법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요즘엔 올크레딧이나 나이스에서 조회하기 보다는, 두개의 신용점수를 한번에 알려주는 카카오뱅크나 토스같은 어플이 인기가 많은 듯 하네요!

답글 남기기